게임콘텐츠계열이 여러분의 꿈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실무중심교육으로 남들과는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가치 발견에 주력합니다.

    게임디자인 과정 소개 Game Design

    4차 산업시대에 핵심인
    게임분야 전문기획 및 개발자가 되다!

    PC게임, 네트워크게임, 모바일게임 등 다양한
    게임소프트웨어 제작과 관련된 모든 사항들을 초기부터 개발완료까지
    총괄적으로 지휘하고 감독하는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2년제 게임디자인전공 공업전문학사)

    게임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함께 게임기획, 게임시나리오 작성, 게임프로젝트 관리, 게임마케팅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실무와 결합된 게임 제작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해본 경험을 가진 게임디자이너를 양성함으로써 향후 게임 제작 과정에서 중심적 역할을 담당할 창의적인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 게임제작
      프로젝트팀 구성
      게임기획에서 디자인, 개발까지
      게임개발 프로젝트 운영
    • G-STAR 등
      게임 컨퍼런스 참여
      다양한 경험을 위하여 G-STAR,
      게임 컨퍼런스 등 참가
    • 게임개발자 세미나 및
      게임개발 참여
      게임개발자 참여 세미나 참석으로
      실무노하우 습득
    • NCS 도입, 실무중심 게임
      특성화 교육
      체계적인 실무학습을 위한 NCS 및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육과정

    교육과정(* 학사운영상 일선 및 비학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1학년 2학년
    1학기 2학기 1학기 2학기
    전필 게임기획기초, 게임학개론, 아이디어발상 게임분석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전선 2D컴퓨터그래픽, C언어1 게임레벨디자인, 게임제작프로젝트관리, 게임프로그래밍기초, 객체지향프로그래밍1 게임디자인개론, 게임기획사례연구, 프로그래밍언어실습, 게임시나리오 프리젠테이션실습, 드로잉I, 게임인터페이스디자인, 게임스토리보드, 윈도우즈프로그래밍I
    일선 및 비학점 게임포트폴리오제작(비) 게임 웹 프로그래밍(비) 게임프로젝트설계(비) 게임S/W제작(비)

    주요교과목

    • 게임기획기초
      게임 제작 과정에서 게임 기획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게임을 기획하고 전문적인 게임 디자인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과 게임의 기본 요소, 각 장르별 기획 방식, 게임 제작과정 프로세스 등을 실습합니다.
    • 게임시나리오
      게임 디자인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인 게임 시나리오의 작성과 관련하여 체계화된 작법 이론을 습득하고,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게임 시나리오의 창작 능력을 배양합니다.
    • 게임디자인개론
      게임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와 각 게임 장르 및 플랫폼별 특징과 기획 요소, 게임 제작 프로세스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게임 디자이너의 역할을 파악하며, 게임 제작의 전체적인 흐름 및 게임 디자인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등을 학습합니다.
    • 게임제작프로젝트실습
      게임 관련 수업 내용 및 지식, 기술을 기반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또는 프로젝트 팀 단위로 게임의 기획·제작·완성 등 전 과정을 실습하여 게임 제작 과정을 잘 이해하고 학습합니다.

    과정 세부교육

    교육내용
    게임콘텐츠기획 다양한 실무와 결합된 게임제작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갖춘 수준 높은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기획이란 게임의 재미를 표현하고 게임의 규칙과 내용을 설계하기 위해 시나리오와 이벤트 연출, 시스템 설계 등 게임기획 실무와 게임제작 준비단계를 수행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전반적인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와 계획, 시나리오 작성, 게임프로젝트관리, 게임마케팅, 그래픽디자인, 프로그래밍 등에 전반적인 이해력과 응용능력을 키우는 과정을 학습합니다. 이러한 학습과정과 다양한 실무경험을 토대로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고 관리하여 게임의 재미를 만들어 내도록 합니다.



    세부 교과목
    게임프로젝트 1·2(비), 게임시스템기획(비), 게임기획전문가 자격증(비)
    * (일) 일반선택 학점, (비) 비학점

    진로분야
    게임기획자, 게임운영자, 게임QA, 프로게이머, 게임시나리오 작가, 게임전문기자, 게임마케터, 게임진행자, 게임방송해설자 등
    게임엔진프로그래밍 프로그래밍 기술에 대한 단계적인 학습을 통해 게임개발에 필요한 고급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하여 수준높은 테크닉을 가진 게임전문가 양성

    컴퓨터 게임에 대한 기본 지식 및 프로그래밍 기술에 대한 단계적인 교육을 통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고급 프로그래밍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프로그램 개발, 기술연구, 개발 프로그램 관리와 운영을 위한 정보 제공, 프로토타입 구현, 테스트지원 그리고 그래픽이나 기획, 사운드 등 다른 게임 개발 부분 결과물의 기술 검토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또한 전반적인 게임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기획 및 분석, 게임레벨 디자인, 그래픽 등을 학습하여 게임제작 능력을 키우도록 합니다.



    세부 교과목
    게임프로젝트 1·2(비), 실무프로젝트(비), 게임프로젝트설계(비), 게임엔진 응용프로그래밍(비), 게임 웹 프로그래밍(비)
    * (일) 일반선택 학점, (비) 비학점

    진로분야
    게임개발사,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게임툴 프로그래머, 게임엔진 프로그래머, 모바일게임 프로그래머, 모바일 프로그래머, 게임서버 프로그래머, 모바일 게임개발사, 콘솔 게임개발사 등

    전공학점 이수 취득학위

    전공학점 이수 취득학위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학위취득
    학위명 게임디자인·게임그래픽전공 공업전문학사 (2년제) 게임프로그래밍전공 공학사 (4년제)
    취득 졸업 후 취득 자격증 취득 또는 졸업 후 학사프로그램 이수

    자격증 취득

    게임기획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3DS MAX, 삼차원그래픽자격,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워드프로세스1급, 전자상거래관리사1급, 전자상거래관리사2급, 전자상거래운용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컴퓨터활용능력1급, 컴퓨터활용능력2급 등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